TIPS

[TIPS] 코드스테이츠 디너클럽 후기

Gray Park 2021. 8. 11. 21:06
728x90
반응형

Software Engineering Bootcamp 수강생 & 수료생 디너클럽 at gather town

 

정말 오랜만에 하는 포스팅이네요! 요즘 저는 한창 블록체인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집필중인 추천 시스템에 관한 책은 여전히 집필중이에요 ㅋㅋ 열심히 한다고 하고는 있는데, 집필은 여전히 어렵네요. 익숙해지는 게 생각보다 쉽지 않아요

오늘 작성하는 포스팅은 코드스테이츠 커뮤니티에서 제공하는 디너클럽 후기입니다!

그럼 바로 시작할게요~

Dinner Club

코드스테이츠는 수료생을 위한 커뮤니티를 제공합니다. 단순하게 수료생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는 게 아니라, 코드스테이츠에 커뮤니티를 위한 팀이 존재하고, 커뮤니티 팀은 수료생의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기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코드스테이츠 커뮤니티에는 다양한 활동이 존재합니다!

수료생을 포함한 대내외의 연사를 초빙해서 진행하는 라이브 세션,

IT 스타트업과 연계한 채용설명회,

PMB수료생과 SEB, AIB 수료생이 함께 진행하는 사이드 프로젝트,

수료생들에게 공유되는 스터디클럽 (저는 블록체인 클럽에 참여하고 있어요!),

앞으로도 더 많은 활동이 추가된다고 해요!

뿐만 아니라 가끔은 제품을 협찬하거나 저렴하게 공구할 수 있는 기회까지 있어요!

이쯤이면 단순한 그들만의 커뮤니티 수준이 아니죠~ 나중에는 블록체인과 연계해 더욱 다양한 보상이 주어진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제가 오늘 참여한 활동은 디너 클럽입니다.

포스팅하지는 않았지만 지난번에 런치 클럽에 참여한 적이 있는데, 오늘은 그때에 비해 인원이 3배는 많았습니다.

디너클럽은 저녁 식사를 하면서 네트워킹 활동을 하는데요! 실제로 식사를 하시는 분이 거의 없었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

저만 하더라도 급하게 저녁먹고 참여를 했어요...ㅋㅋㅋ

 

디너클럽의 목적이 네트워킹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앞으로 인원이 계속해서 늘어나지 않을까-싶은데요.

미리미리 참여해서 다양한 의견을 접하면 좋을 거 같아요.

코시국이라 어디 나가기도 어렵고 말이에요 ㅠㅠ

 

이번 디너클럽의 주제는 '커리어 성장을 위해 자신이 하고 있는 것'이었는데요,

저는 요즘 읽고 있는 책을 위주로 소개를 했습니다. (커리어 스킬, 데이터 중심 애플리케이션 설계, 완벽한 공부법 등)

현업에 계신 분과, 아직 코스를 수강중인 분들이 커리어 성장을 위해 자신이 하는 활동을 공유해주셨어요!

현업에 계신 분은 사내외에서 스터디를 진행하고 계셨고, 수강생분들은 블로깅을 많이 한다고 하시네요!

그 말에 뽐뿌받아서 포스팅을 하고 있는 저를 발견합니다..ㅋㅋ

 

항상 이런 네트워킹에 참여하면, 시간이 부족하게 느껴져요. 특히 이번에는 사람이 많아서 돌아가며 이야기를 하려다보니까 더욱 그렇게 느껴졌는지도 모르겠네요!

앞으로 더 많은 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셔서, 소그룹 형태의 네트워킹이 생길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더 많은 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록 더 많은 혜택이 늘어날 수 있다는 점을 알리기 위해서!

이번에는 저도 작은 손을 보태봅니다!

코드스테이츠 화이팅!

커뮤니티 화이팅!

728x90
반응형